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01-마케팅 공부일기 목차편
    Marketing 마케팅 공부일기 2019. 7. 27. 01:37

    어떤 종류의 책을 읽던 간에 목차부터 챙기는 것은 필수이다. 

    약간 게임 시작하기 전에 공략부터 읽고 시작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나의 공부의 줄기를 스토리 라인을 파악하고 시작해보도록 하자. 

     

    우선, 내가 보고자 하는 영문판 이 마케팅 원서는 내가 교보문고에서 셀렉한 책으로 

    제일 앞에 놓여진 책이었다. 

    그리고 마케팅으로 검색했을때, 이론서로 많이 검색되는 사람이다. (영어로 검색시)

     

    또한, marketing management  판매관리책을 택한 이유는 

    내가 직접적으로 당장 적용할 수 있을 가능성이 큰 분야였기 때문이다. 

    (적용 가능성이 큰 분야일수록 더 머리에 잘 들어올 것이므로 입문으로 선택했다.)

     

    물론, 시중에 한글로 된 책들이 무수히 많지만, 

    그런 책들은 개념에 대해서 깊게 다루지 않고 피상적일 뿐이다.

     

    나는 전략을 세우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피상적인 것이 아닌 심층적인 분석을 하고 싶었다. 

     

    니체의 정신 발달 단계에서 나는 낙타이다. 

    사자가 되기 위해서 부지런히 기존의 질서를 배워나가야한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목차는 크게 8파트로 나누어져있다. 

    내가 주목해야할 부분은 4,5,6,7 파트 

    강한 마케팅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즉, 브랜딩과 가치를 만들어 내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나는 1,2,3,8 파트를 빠르게 형광펜을 칠하며 스키밍하고 

    4,5,6,7파트는 summary 를 하면서 노트 필기를 할 생각이다. 

     

    내용은 순서대로 진행한다. 

     

Designed by Tistory.